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19 - 당신은 교인입니까? 그리스도인입니까?

컨텐츠 정보

본문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도 그러하리라』(시편 9:17).
이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교회에 다니다가 죽어 지옥에 떨어진 사람입니다. 왜 그런 엄청난 비극이 일어나게 되었을까요? 하나님의 법을 무시하고 사람의 말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두 번 태어나야만 합니다. 거듭나지 않은 자연인은 하나님의 영적인 일을 절대로 믿을 수가 없습니다. 자기 죄를 용서받은 사람은 죽어도 다시 살며 살아서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받게 된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을 수 없어, 그렇게 믿지 못하고 사는 사람을 하나님께서는 어리석다고 여기십니다(고린도전서 2:14).

예수님께서 한 종교 지도자에게 “거듭나라,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 종교 지도자가 했던 말을 들어 보십시오.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까? 사람이 자기 어머니의 태에 두 번 들어갔다가 태어날 수 있나이까?”라고 반문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육신으로 난 것은 육이요, 또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라. 내가 너에게 ‘너희는 거듭나야만 한다.’고 말한 것을 이상히 여기지 말라. 바람이 임의로 불어서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듯이 성령으로 난 사람은 모두 그와 같으니라』(요한복음 3:6-8).

인간의 첫 번째 출생은 잘못되었습니다. 우리의 조상 아담이 하나님께 불순종함으로써 죄가 아담에게 들어갔던 것입니다. 첫 사람 아담에게 들어간 죄성으로 인하여 그의 후예들은 모두 다 죄인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때 이래 이 땅은 죄의 사람들로 차고 넘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죄를 짓고 살다가 죽으면 지옥에 떨어져 영원히 고통당해야 합니다.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민족들도 그러하리라.』 이 형벌은 하나님께서 정해 놓으신 것입니다. 사람이 죽으면 몸은 흙 속에 묻히거나 아니면 불에 태워져 한 줌 재로 변합니다. 흙으로 지음 받았기에 흙으로 되돌아가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러나 인간의 혼은 불멸입니다. 인간의 혼은 불에 타지도 않고 썩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혼은 인간의 인격이기에 지성과 감정과 의지가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지옥은 불구덩이인데 구원받지 못한 혼은 그곳에서 밤낮없이 고통 속에서 울부짖어야 합니다.

세상의 종교들은 어렴풋이 혼이 지옥에 가서는 안 된다는 점을 알고 있기에, 불교, 유교, 천주교, 힌두교, 이슬람, 여호와의 증인들, 안식교인들, 몰몬교인들 그 외 토속종교들도 나름대로 지옥에 가지 않는 방안을 제시하지만 그것들은 모두 마귀의 속임수에 불과합니다. 개신교회들은 어떻습니까? 구원의 복음에 관심있는 교회들은 극소수이고 대개는 거듭나지 않은 교인들을 불러 모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거듭나게 하지 않은 채 데리고 놀다가 역시 지옥으로 보냅니다.

그럼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은 무엇입니까?
먼저 자신이 죄인으로 태어났음을 시인하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죄성과 죄들을 제거해 주시려고 하나님의 어린양이 되시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 죄들을 용서해 놓으신 것을 믿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영접한다고 고백하면 구원이 이루어집니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로마서 10:9,10). 심지어 주의 이름을 부르기만 해도 구원받게 됩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로마서 10:13). 그러면 그의 영이 거듭나고 그의 혼이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되며, 죽었어도 예수님이 이제 공중에 오시면 부활하게 되고 살아있을 때 주님의 음성을 들으면 휴거되는 것입니다.

구원받기 원하시면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위대하신 하나님, 나는 죄인입니다. 나의 죄를 제거해 주시려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써 인간의 죄들을 용서해 놓으셨음을 오늘 알았습니다. 이제 내가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믿고 영접하오니 내 안에 들어오시어 나를 구원해 주십시오. 나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기 원합니다. 아멘.』

주위에 <한글킹제임스성경>대로 믿는 교회가 있는지 찾아보고 믿음의 생활을 시작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많은 지식들을 배우게 됩니다.

관련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