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18 - 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은 되지 마세요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이 누구라고 생각하십니까? 혹시 당신이 아닙니까? 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이 누구입니까? 늙은 나이에 의지할 데 없어 홀로 고생하며 사는 사람입니까? 아니면 병든 몸으로 누워만 지내면서 죽는 날만 기다리는 사람입니까? 무엇을 어디다 두었는지도 모르며, 심지어 자기 집이 어디인지도 몰라서 길가에서나 공원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생판 얼굴도 모르는 사람에게 묻고 있지는 않습니까?

내가 가장 불쌍히 여기는 사람은 이 땅에서도 지지리 고생하며 살다가 죽어서도 자기 혼이 지옥의 불길 가운데서 영원히 고통당하는 사람입니다. 왜 그가 지옥에서 고통받게 되었을까요? 한 가지 문제를 해결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가 사람을 신뢰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한, 한 가지 죄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죄의 삯은 사망이라 하셨습니다.

죄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은 인간의 조상 아담이 하나님께 불순종한 죄로 인해 죽음을 선고받고 태어났습니다. 하나님께서 첫 사람을 지으셨을 때 흙으로 몸을 만드신 후 그의 콧구멍에다 하나님의 영을 불어넣으셨더니 그가 살아 있는 혼이 되었습니다. 비로소 인격을 지닌 사람이 된 것입니다. 그가 아담이었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하나님께 불순종하자, 하나님께서 그에게 벌을 내리셨더니 그의 영이 죽었고 그의 혼은 마귀에게로 넘어갔습니다. 그 결과로 세상은 이처럼 죄인으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영이 죽은 사람은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인간은 살아 있는 동안 갖가지 죄를 짓다가 죽으면 지옥에 떨어져 영원히 고통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희망 없는 인간을 불쌍히 여기셔서 인간의 죄를 제거해 주시려고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제물로 내어 주시어 인간의 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 놓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한복음 3:16). 자신이 죄인임을 시인하고 하나님의 아들을 자신의 구주로 믿는다고 고백하면 죽은 영이 거듭나게 되고 마귀에게 가 있던 혼이 구원받게 됩니다. 이 일은 믿음이 있는 사람만이 가능합니다.

당신에게는 믿음이 있습니다. 그 믿음으로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다고 고백하면 예수님이 영으로 당신의 몸 안에 들어가십니다. 그러면 당신은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그러면 가장 불쌍한 사람이 되지 않고 하나님의 아들이 됩니다. 거짓말 같이 들립니까? 『그 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요한일서 5:12). 이것이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벌레만도 못한 인간에게 약속하신 복음입니다.

구원받기 원하시면 다음과 같이 기도하십시오.

「위대하신 하나님, 저는 죄인입니다. 나를 죄의 형벌과 지옥의 심판으로부터 구원시켜 주시려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신 사실을 오늘 알았습니다. 이제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믿고 영접하오니 내 안에 들어오시어 나의 혼을 구원해 주십시오. 나의 혼을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겠습니다. 아멘.」

이제 당신은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당신의 몸 안에는 예수님이 영으로 거하신다는 사실을 알고 성경대로 믿는 교회에 가면 믿음의 생활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