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성경공부 A to Z 분류

메시아 왕국이 연기된 이유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5년 09월호>

본 코너는 솔로몬성경연수원 교재들의 내용을 요약 정리한 것으로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들에게 알려 주신 지식의 보화들을 담고 있다.

“산상설교”를 통해 “왕국의 헌법”을 제시하시고, 또한 “왕의 표적들”을 제시하셔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왕국의 왕으로 오신 분이심을 증명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은 마태복음 11,12장에서 왕국과 왕을 거부하는 모습들을 보였다. 이에 따라 왕국의 수립이 연기되었는데, 이번 호에서는 “왕국의 연기”에 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왕국의 헌법”을 선포하고 “왕의 표적들”을 보이신 이 시기는 태초에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온전한 왕국, 즉 “물리적인 왕국”과 “영적인 왕국”이 동시에 구현되는 “메시아 왕국”을 세우시기 직전의 상황이었다. 그러나 문제가 생기고 말았다. 즉 이스라엘 백성이 그들의 왕을 거부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선택하신 이후로 유대인 중심으로 흘러왔던 이 왕국은 과거에 한 번 붕괴되었다가(바빌론 포로) 다시 온전히 회복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을 맞이한 것인데 또 한 번 위기를 맞은 것이다.

두 왕국의 합법적인 왕이 오셨고, 왕의 백성들도 약속의 땅에 집결해 있었으며, 왕국의 기틀이라 할 수 있는 법령(마 5-7장)까지 선포된 마당에, 안타깝게도 그들은 일생일대의 중요한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그들이 자신들의 왕을 십자가에 못박아 죽인 것이다. 백성들이 왕을 죽였고, 인간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죽인, 역사상 가장 모순되고 참혹한 사건이 아닐 수 없었다. 이로 인해 진정한 왕이 오셨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왕국은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 때 세워지지 못하고 재림 때(결과적으로는 약 2천 년 뒤)로 연기되고 말았다. 이번 왕국 수립의 실패 원인은 지금까지의 여느 인간 왕처럼 “왕”...

전체 29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