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읽는 이송오 목사 분류
침례인 요한이 엘리야인가 아닌가?
컨텐츠 정보
- 15 조회
- 목록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5년 11월호>
성경 속의 하나님의 종들 가운데 위대하지 않은 사람이 있는가? 모세, 여호수아, 사무엘, 다윗,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를 비롯한 구약 선지자들은 어떤가? 또한 신약 사도들, 즉 베드로, 야고보, 요한 등 열두 사도들은 어떠하며, 신약성경을 14권이나 기록한 사도 바울은 어떤가? 주님께서는 그를 통하여 신약 교회를 계시하셨다(엡 3:5-8).위에 나열했던 위대한 하나님의 종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는데, 그들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의 기록이나 보존에 기여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또 다른 하나님의 종 엘리야는 그렇지 않았으니, 그의 위대함은 다른 데 있었다. 엘리야에게는 말씀에 관한 임무 대신 다른 것이 맡겨졌는데, 바로 이스라엘의 가장 사악한 왕 중의 하나인 아합과, 바알을 섬겼던 그의 아내 이세벨을 대항하는 것이었다. 그는 칼멜 산에서 바알의 선지자 450명을 살해하고 승리했다. 하나님께서는 그가 기도하면 비를 내리게도 하시고 멈추게도 하시면서 도우셨다.
엘리야는 B.C. 895년의 어느 날 요단 강변에서 엘리사와 선지자들의 아들들, 곧 “신학생” 5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회오리바람을 타고서 하늘로 올라갔다(왕하 2:11). 이런 휴거는 B.C. 2865년경 365세가 된 에녹이 들림받은 후(창 5:24) 두 번째로 일어난 것이었다.
엘리야가 다시 나타난 것은 A.D. 29년 변형산에서였다. 그때 그는 모세와 함께 변형산에 내려와서 예수님과 담소했으며, 베드로, 야고보, 요한이 그 광경을 목격했다. 『그들 앞에서 변형되시니 그의 얼굴은 해처럼 빛나고 그의 옷은 빛처럼 희어지더라. 그런데, 보라, 모세와 엘리야가 그들에게 나타나서 주와 함께 이야기하더라』(마 17:2,3). 이때 주님께서 모세, 엘리야와 함께 나누셨던 대화의 주제는 주님의 죽으심에 관한 것이었...
미리보기 서비스는 여기까지 입니다.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5년 11월호> | 통권 404 호 구매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