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약속을 붙들라
"그분 안에 있는 하나님의 모든 약속은 ‘예’가 되기에 우리는 그분 안에서 ‘아멘’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노라." (고후 1:20)
성도여, 성경에 쓰인 약속을 붙들라! 약속하신 분은 신실하시다(히 10:23).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약속하셨으며(요일 2:25), 의가 거하는 새 하늘들과 새 땅을 약속하셨다(벧후 3:13). 우리에게 영원한 유업(히 9:15)과 새 예루살렘(계 3:12)을 약속하셨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이 참으로 많다. 무엇을 “약속”으로 기록해 놓아두셨는지 찾으라! 그리고 거짓말하실 수 없는 하나님께서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키신다는 것을 믿고 붙들라! 복된 소망, 즉 주님께서 다시 오신다는 그 약속이 속히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고대하라. 하나님께서 이토록 지극히 크고 귀한 약속들을 주신 것은 이 약속들을 견고하게 붙들어서 세상에 물들지 말고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데 있다(벧후 1:4). 하나님을 닮아가는 것이야말로 그리스도인이 열망해야 할 일이지 않는가! 지금 고난 중에 있는가? 고난의 때에 피난처가 되어 주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께 기도로 나아가라(시 9:9). 주의 명령들은 의롭고, 올바르며, 신실하니(시 119:137,138),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이루실 것이라고 확신하는 가운데(롬 4:21) 하나님께서 행하라고 명하신 것을 행하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약속을 통한 은혜를 풍성하게 받도록 역사하실 것이다. 『그러므로 참으로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이러한 약속들을 가졌으니 하나님을 두려워함으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모든 더러움에서 우리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고후 7:1).
귀하고 귀함 다 헤아릴 수 없네, 주 안에 숨겨진 그 풍성함 금보다 더 귀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