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성경대로 믿는 사람이 되었다 분류
대한민국 해병대원, “그리스도의 군사”가 되다
컨텐츠 정보
- 19 조회
- 목록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6년 01월호>
나는 학창 시절에 친구를 따라 전라남도 시골에 있는 어느 교회에 처음으로 발을 들였다. 그 교회를 몇 번 나가다 보니, 사람이 죽고 나면 다음 세상이 있는 것 같았고, 하나님께서도 정말 존재하시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것에 관한 분명한 답은 찾지 못한 채 고등학교를 졸업한 그해 겨울, 군 복무를 위해 해병대 부사관으로 자원하여 입대했다.교회를 오래 다니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하나님은 정말 살아 계신 분이기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는 사실 정도는 믿고 있었다(롬 1:19,20). 하지만 군 생활을 하면서 나의 내면에는 채워지지 않는 갈급함이 있었고, 항상 죽음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따라다녔다. 그러면서 막연하게나마 “하나님이 살아 계신 건 사실인 것 같은데, 그럼 난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전역 후 직장생활을 하면서 장로교회에 다녔고, 그때 난 하나님을 알기 원했다. 하나님께서는 구원을 받지 못한 채 그분을 찾는 나의 처지를 헤아리셨는지, 지난 2021년에 <킹제임스성경>을 접할 기회를 갖게 하셨다. 유튜브를 검색하다가 <한글킹제임스성경>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설교와 성경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그러면서 구원은 행위로 받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즉시 쉽게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구원을 받았다(엡 2:8,9).
구원받기 전 내 인생에는 아찔한 순간이 많았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입대했기 때문에 군에서의 기억이 대부분이다. 해병대의 주요 임무는 전쟁의 승패가 결정되는 막바지에 전쟁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적지에 상륙하는 것이기에 육지, 바다, 하늘을 통해 상륙 또는 기습 침투를 하는 고강도의 특수훈련을 많이 한다. 그만큼 크고 작은 사고가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군복무를 하는 ...
미리보기 서비스는 여기까지 입니다.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6년 01월호> | 통권 406 호 구매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