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 교리 분류
이틀 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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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병준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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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호세아 6:2
이틀 후에 그가 우리를 살리시며, 셋째 날에 그가 우리를 일으키시리니, 우리가 그의 목전에서 살리라.
요한복음 4:40
그때 사마리아인들이 주께 와서 자기들과 함께 머무시기를 간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머무시더라.
요한복음 4:43
이틀 후에 주께서 그곳을 떠나 갈릴리로 가시니라.
요한복음11:6
주께서 그가 병들었다는 말을 들으셨으나 머무시던 곳에서 이틀을 더 계시더라.
호세아서에서 이틀 후에 그가 우리를 살리시며, 이 구절이 AD 70년의 예루살렘 멸망 후 1948년에 이스라엘이 재 건국이 된다는 구절임을 알았는데
사마리아인들을 이방인 그리스도인으로 보고, 갈릴리를 유대인으로 해석해도 무방할까요?
요한복음 11장 6절에서도 보면 나사로가 병들었지만 예수님께서 일부러 이틀을 기다리셨다가 나사로(유대인)에게 가신 것도
이천년 후에 경륜이 이스라엘에게 돌아온다는 뜻으로 해석해도 무방할지 여쭤 봅니다.
감사합니다.
이틀 후에 그가 우리를 살리시며, 셋째 날에 그가 우리를 일으키시리니, 우리가 그의 목전에서 살리라.
요한복음 4:40
그때 사마리아인들이 주께 와서 자기들과 함께 머무시기를 간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머무시더라.
요한복음 4:43
이틀 후에 주께서 그곳을 떠나 갈릴리로 가시니라.
요한복음11:6
주께서 그가 병들었다는 말을 들으셨으나 머무시던 곳에서 이틀을 더 계시더라.
호세아서에서 이틀 후에 그가 우리를 살리시며, 이 구절이 AD 70년의 예루살렘 멸망 후 1948년에 이스라엘이 재 건국이 된다는 구절임을 알았는데
사마리아인들을 이방인 그리스도인으로 보고, 갈릴리를 유대인으로 해석해도 무방할까요?
요한복음 11장 6절에서도 보면 나사로가 병들었지만 예수님께서 일부러 이틀을 기다리셨다가 나사로(유대인)에게 가신 것도
이천년 후에 경륜이 이스라엘에게 돌아온다는 뜻으로 해석해도 무방할지 여쭤 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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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세아서의 “이틀”은 교회 시대의 “2천 년”을 가리킵니다. 따라서 그것은 지상 재림 때 있을 이스라엘의 회복을 의미합니다. 1948년의 이스라엘 독립은 완전한 회복이 아니며 그들에게 대환란의 고난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질문자의 해석은 틀립니다.
또한 사마리아인들과 머무신 “이틀” 역시 교회 시대의 “2천 년”을 가리키며, 그 뒤 “고향”인 갈릴리로 가셔서 유대인들의 영접을 받으신 것은 대환란이 끝나고 왕으로서 재림하시는 예수님을 유대인들이 영접하는 일을 뜻합니다.
요한복음 11장의 나사로 이야기와 관련하여 질문자의 해석과 같은 해석은 불가합니다.
또한 사마리아인들과 머무신 “이틀” 역시 교회 시대의 “2천 년”을 가리키며, 그 뒤 “고향”인 갈릴리로 가셔서 유대인들의 영접을 받으신 것은 대환란이 끝나고 왕으로서 재림하시는 예수님을 유대인들이 영접하는 일을 뜻합니다.
요한복음 11장의 나사로 이야기와 관련하여 질문자의 해석과 같은 해석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