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가까운 비상구

"이는 너희 믿음의 결과, 곧 너희 혼들의 구원을 받음이니라." (벧전 1:9)

비행기를 타면, 이륙하기 전에 승무원들이 안전에 관한 지침을 브리핑한다. 좌석 앞 화면에 안전 수칙 교육 영상을 재생해 주는 경우도 있다. 한번은 이 영상을 보는데 이런 대사가 나왔다. “가장 가까운 비상구는 당신의 바로 뒤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근처에 더 가까운 비상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위를 잘 확인하고, 대피 시 사람들이 몰려가는 방향으로 무작정 따라가지 말라는 의미였다. 죄의 속박에서 탈출하고 구원받기 위한 “비상구”도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 이것은 교회를 열심히 다녀야 한다거나, 봉사를 많이 해야 한다거나, 구원받을 사람은 이미 예정되어 있다거나, 혹은 헌금을 많이 내야 구원받을 수 있다는 등의 성경에 나오지도 않는 헛소리가 아니다. 성경은 분명히 말씀하고 계신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 10:9).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요 1:12). 얼마나 간단한가? 성경 말씀대로 믿으라. 구원은 “믿음”으로 받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당신을 위해 피흘려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신 사실을 믿고, 그분을 구세주로 영접하고 입으로 고백하라! 아직 구원받지 않은 채로 살아가고 있는가? 믿기만 하면 구원받을 수 있는 “가까운 비상구”를 놔두고, 왜 눈먼 자가 되어 멸망으로 향하는가! 어서 빨리 죄의 종 된 삶에서 탈출하여 하나님의 아들로서 다시 태어나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롬 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