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침례교회"의 역사
조회 : 1,964
크게 작게 크기저장 초기값
성경침례교회 창립 17주년에 즈음하여



1. 교회 창립, 1992년 4월 12일

  성경침례교회는 1990년 초부터 <한글킹제임스성경>의 전신인 <새성경>(신약)을 보고 참된 하나님의 말씀을 찾은 그리스도인들이, 당시에 영어 <킹제임스성경>을 한글로 번역중이던 이송오 목사님의 마포구 합정동 소재 자택으로 연락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성경공부 모임이 형성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1992년 2월부터 이송오 목사님께서는, 성경을 가르쳤던 형제들과 함께 마포구 서교동에 다른 사람이 전세낸 20여 평의 지하 사무실을 빌려 주일마다 예배를 드렸습니다.

  1992년 4월 12일에는 25명의 창립회원의 발의로 신약성경에 근거한 성경침례교회가 탄생되었고, 창립회원 전원일치의 찬성으로 이송오 목사님을 성경침례교회의 담임목사로 추대하였습니다.

  특히 성경침례교회는 어떤 선교사나 지역 교회의 지원에 의해서 설립된 교회가 아니라 바른 성경을 찾아서 모인 성경대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이송오 목사님을 중심으로 “바른 성경에 근거해서 창립한 이 나라 최초의 자생적인 신약 지역 교회”입니다.



2. 교회 장소의 이전과 확장

  성경침례교회는 창립한 지 2개월 만에 마포구 합정동 소재 태영빌딩 2층(25평)으로 이전하였고, 다시 1993년 2월 15일에는 하나님의 특별하신 인도하심으로 합정동 섬유노조 빌딩 2층(50평)으로 이전하였으며, 같은 장소에서 세 번 확장하면서 4년 6개월간 사역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교회는 현판도 걸 수 없는 열악한 환경 속에 있었는데,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모든 성도들의 기도에 응답하셔서 그분의 섭리적 역사로 1997년 8월 31일 강서구 방화동에 있는 금강프라자 7층(404평)으로 옮겨 주셨습니다.

  또한 본 교회의 사역에 복을 주신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필요한 사역을 더 맡겨 주심으로써 본 건물 6층의 104평을 추가로 매입하여 사역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며, 2007년 3월 27일에는 본 건물 8층(404평)을 교회 장소로 주셔서 5월 6일 입당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는 성경침례교회가 이 땅의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의 선교본부로서의 역할을 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역을 펼칠 수 있는 장소를 계속해서 넓혀 주셨습니다.



3. 교회 사역과 열매

  성경침례교회를 통해 이 땅에 성경적인 신약 지역 교회의 역사를 시작하신 하나님께서는 이송오 목사님과 신실한 성도들을 들어쓰셔서 지금까지 많은 열매들을 맺게 해주셨습니다.



  1) 복음 전파와 지역 교회 설립

  “성경침례교회”는 현재 약 370명이 매주 예배에 참여하고 있으며, 18개의 거리설교 팀들이 있어 서울 시내와 근교에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마다 거리설교와 구령을 통해 매월 약 1,500명을 구령하고 있습니다.

  성경침례교회는 부산성경침례교회를 비롯하여 대구, 광주, 전주, 천안, 철원, 청주, 인천, 원주, 포항, 군산, 목포, 경주, 동해 등에 성경적인 신약 교회들을 설립하여 전국에 15개 지역 교회를 세웠습니다.

  해외에는 미국 L.A.에 1997년 12월 14일에 국제성경침례교회를 창립하여 미주 사역에서도 많은 열매를 거두고 있으며, 현재 캘리포니아 헤이워드와, 캐나다 토론토와 호주 시드니에도 지역 교회를 세워 해외에서도 4개 교회를 통해 활동적인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2) <한글킹제임스성경> 보급과 문서 및 인터넷 사역

  성경침례교회 부설기관인 “말씀보존학회”는 1990년 3월 20일에 <한글킹제임스성경>의 모체인 <새성경>(신약)을 번역․출간했고, 1994년 4월 12일에는 하나님께서 영감으로 기록하시고 섭리로 보존하신 성경을 우리말로 번역한 가장 정확하고 권위있는 <한글킹제임스성경>을 완역․출간하여 바른 신학과 교리, 바른 신앙의 기초를 놓았으며, 지금까지 31판의 성경을 출간하여 약 19만여 권을 보급하였습니다.

  한편 2002년 7월에는 바른 성경에 근거하여 찬송가 가사들을 바로잡고 영적인 찬송가들을 선별․편집하여 예배 찬송가 <영광을 주께>를 출간함으로써 바른 성경에 이어 이 땅에 성경적인 찬송가를 출간․보급함으로써 성경대로 믿는 지역 교회들이 온전히 영과 진리로 경배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7년 동안 진리의 지식으로 풍성한 200여 권의 서적들을 출간하여 보급해 왔으며, 1992년 4월부터 신학과 교리의 교통정리자인 월간 <성경대로믿는사람들>을 한 번도 중단하지 않고 205호까지 17년 1개월째 출간하여 이 땅에 바른 성경과 진리를 전파하는 사역을 신실하게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2005년 11월에는 크리스천 대학생을 위한 인터넷 뉴스 “바이블파워”를 창간하여 순수한 복음을 전파하고 한국 교계의 문제들을 바로잡는 기사들을 통해 청년과 교회를 변화시키는 힘있는 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3) 교육 사역 - 킹제임스성경신학대학, 서울크리스찬중고등학교

  성경침례교회 부설기관인 “킹제임스성경신학대학”의 전신인 “펜사콜라성경신학원”은 1991년 9월 9일에 마포구 창천동 소재 휴암빌딩에 있는 7평의 사무실에서 9명의 학생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17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지역 교회를 이끌 능력있는 일꾼들을 양성해 왔고, 1994년 봄부터는 통신과정이 개설되어 지금까지 119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습니다. 현재 본 교회의 모든 사역과 이 땅에 이루고 있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에 킹제임스성경신학대학 졸업생들이 쓰임받고 있습니다. 지난 2004년 4월부터는 인터넷으로 정규 신학 과정이 개설되었고, 2005년 9월부터는 “킹제임스성경신학대학”으로 통합되어 현재 on-off line에서 98명의 학생들이 공부하며 능력있는 일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성경침례교회는 이 땅의 공교육 실패와 사교육의 문제점을 직시하여 우리의 자녀들을 바른 신앙의 기초 위에 교육하고자 2003년 3월에 하나님의 섭리적인 역사로 “서울크리스찬중고등학교”를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23명의 교사가 36명의 학생을 가르치고 있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인격을 함양하고, 진화론을 배제한 창조론으로 성경적 세계관을 형성하고, 신앙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우리 나라 최초의 성경적인 교회학교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교회 장소의 확장과 함께 학교의 규모를 더욱 아름답게 갖출 수 있게 되어 보다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4) 해외 선교 사역

  이외에도 성경침례교회는 베트남, 잠비아, 인도, 영국, 파푸아뉴기니, 말라위, 페루, 이스라엘, 캐나다 알베르타 등지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매월 지원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이송오 목사님의 주일설교를 방송하여 사역의 지경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 <킹제임스성경>과 바른 영어 교리서적들을 에디오피아, 우간다, 케냐, 나이지리아, 가나, 탄자니아, 미얀마, 인도, 필리핀, 파푸아뉴기니 등지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인도에는 약 8천만 명이 사용하는 텔루그어 전도지를, 티베트에는 티베트어 전도지를 각각 발송하여 현지 사역자들을 통해 복음을 전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교 사역을 통해 각 선교지에서 많은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4. 교회 사역의 목표

  성경침례교회는 창립 17주년을 맞이한 현재, 전국 각 지역과 해외에서 매일같이 성경을 비롯한 진리의 서적들을 찾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본 교회는 복음 전파를 통해 이 민족을 그리스도께로 이겨오는 일과 전국 각 지역에 성경대로 믿는 지역 교회들을 지속적으로 세우는 일, 또한 <한글킹제임스성경>이 이 민족의 최종권위로 정착되도록 바른 성경을 보급하는 일과 진리의 지식을 확산시키고 바른 하나님의 일꾼들을 양성하는 일, 그리고 국내외 선교를 주님께서 오시는 그 날까지 신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이송오 목사님과 성경침례교회 성도들을 통해서 배교한 이 땅에 놀라운 역사를 이루신 우리 주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BB
출처 : 월간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09년 5월  (통권 206 호)   page : 4

 
   
 

 
고객센터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상호명: 말씀보존학회 │ 대표자명: 이송오 │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35 (금강프라자 7층)
  • 사업자 등록번호: 105-99-34323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16-1956호 │ 메일: admin@biblemaster.co.kr
  • 전화 : (02)2665-3743~4 │ 팩스: (02)2665-3302
Copyright ⓒ www.biblemaster.co.kr. All rights reserved.